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조은애 | - |
dc.contributor.author | 임태훈 | - |
dc.contributor.author | 이관영 | - |
dc.contributor.author | 임상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상엽 | - |
dc.contributor.author | 김형준 | - |
dc.date.accessioned | 2024-01-21T02:06:02Z | - |
dc.date.available | 2024-01-21T02:06:02Z | - |
dc.date.created | 2021-09-06 | - |
dc.date.issued | 2006-10 | - |
dc.identifier.issn | 1229-1935 | - |
dc.identifier.uri | https://pubs.kist.re.kr/handle/201004/135059 | - |
dc.description.abstract | 반복적인 작동/멈춤에 의해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성능 감소가 촉진되며, 이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상용화를 위해 반 드시 해결되야 한다.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스택의 운전을 정지했을 때 연료극 유로에는 수소가, 공기극 유로에는 공 기가 남아 있어 연료전지가 열림회로 전위 상태에 한동안 유지되며 이로 인해 촉매의 소결이 촉진되고 과산화수소 라 디칼이 형성되어 전해질를 분해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반복적인 작동/멈춤이 따라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성능 감소와 막-전극 접합체의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운전 정지 시 잔존 수소를 제거함으로써 연료전지 스택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 - |
dc.publisher | 한국전기화학회 | - |
dc.title | 운전 정지 시 보관방법이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열화에 미치는 영향I. 잔류 수소 제거 방법의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s of Shut-down Process on Degradation of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sI. Effects of Hydrogen Removal on the Degrad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전기화학회지, v.9, no.3, pp.118 - 123 | - |
dc.citation.title | 전기화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9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18 | - |
dc.citation.endPage | 123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identifier.kciid | ART001162786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MFC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ut-down | - |
dc.subject.keywordAuthor | Dura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Purg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gradati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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