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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문호-
dc.contributor.author변혜란-
dc.contributor.author고희동-
dc.date.accessioned2024-01-21T02:34:38Z-
dc.date.available2024-01-21T02:34:38Z-
dc.date.created2021-09-06-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issn1229-683X-
dc.identifier.urihttps://pubs.kist.re.kr/handle/201004/135267-
dc.description.abstract논문에서는 가상 환경의 참여자를 표현하기 위해 실제 참여자의 영상을 가상 환경에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비디오 아바타를 사용하였다. 비디오 아바타의 사용은 참여자를 표현하는 정밀도를 높일 수 있지만 정확한 정합이 중요한 이슈가 된다. 비디오 아바타의 정합을 위해 실제 환경에서 사용되는 카메라와 가상 환경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 카메라의 특성을 동일하게 조정하였다. 조정된 실제와 가상 카메라의 유사성에 근거하여 실제와 합성 영상의 비교를 통하여 실제 환경에서 획득된 비디오 아바타가 가상 환경과 정합되도록 하였다. 비디오 아바타의 정합 과정에서는 정합의 부정확한 정도를 에너지로 표현하여 이를 최소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하였으며 실험을 통하여 제안된 방법이 가상 환경에서 비디오 아바타의 정합에 효과적으로 적용 가능함을 확인하였다.-
dc.publisher한국정보과학회-
dc.title실제와 합성영상의 비교에 의한 비디오 아바타의 정합-
dc.title.alternativeRegistration of Video Avatar by Comparing Real and Synthetic Images-
dc.typeArticle-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v.33, no.8, pp.477 - 485-
dc.citation.title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dc.citation.volume33-
dc.citation.number8-
dc.citation.startPage477-
dc.citation.endPage485-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identifier.kciidART001183135-
dc.subject.keywordAuthor가상환경-
dc.subject.keywordAuthor비디오 아바타-
dc.subject.keywordAuthor정합-
dc.subject.keywordAuthor혼합현실-
dc.subject.keywordAuthor불루룸-
dc.subject.keywordAuthorVirtual Environment-
dc.subject.keywordAuthorVideo Avatar-
dc.subject.keywordAuthorRegistration-
dc.subject.keywordAuthorMixed Reality-
dc.subject.keywordAuthorBlue 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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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T Article >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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