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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은애-
dc.date.accessioned2024-01-20T18:04:49Z-
dc.date.available2024-01-20T18:04:49Z-
dc.date.created2021-09-06-
dc.date.issued2010-11-
dc.identifier.issn1229-1935-
dc.identifier.urihttps://pubs.kist.re.kr/handle/201004/130935-
dc.description.abstract자동차용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열화는 시동 또는 정지 시에 ‘reverse-current condition’이라불리는 현상에 의해 촉진된다. 연료전지 자동차의 운전 종료 후 장시간동안 주차를 해 두면, 대기중의 공기가 스택 내로 서서히 유입되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산소 분압이 점차 높아져 궁극적으로는 연료극과 공기극의 유로가 모두 공기로 충진된다. 이때 재시동하면서 연료극으로 수소가 공급되면, 연료극 유로 내에 수소와 공기가 공존하게 되고, 연료극에 공기가 존재하는 부위의 공기극에1.4 V 이상의 높은 전압이 발생하는데, 이를 reverse-current condition 이라고 하며 공기극의 탄소담지체와 백금 촉매 산화의 원인으로 작용한다. 본 연구에서는 재시동시 스택 내에 존재하는 산소의농도에 따른 열화 현상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전기화학회-
dc.title보관상태가 자동차용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성능 감소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Storage Condition on Degradation of Automotive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s-
dc.typeArticle-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전기화학회지, v.13, no.4, pp.277 - 282-
dc.citation.title전기화학회지-
dc.citation.volume13-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277-
dc.citation.endPage28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identifier.kciidART001499584-
dc.subject.keywordAuthorPEMFC-
dc.subject.keywordAuthorStartup/shutdown-
dc.subject.keywordAuthorDurability-
dc.subject.keywordAuthorDegradation-
dc.subject.keywordAuthorOxygen concent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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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T Article >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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