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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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성규 | - |
dc.date.accessioned | 2024-01-20T19:32:35Z | - |
dc.date.available | 2024-01-20T19:32:35Z | - |
dc.date.created | 2022-01-10 | - |
dc.date.issued | 2010-04 | - |
dc.identifier.uri | https://pubs.kist.re.kr/handle/201004/131563 | - |
dc.description.abstract | ?1.(기술정의 및 필요성) 3D 디스플레이는 양 눈을 이용하여 실제 사물을 입체적으로 보는 것과 같은 상황을 제공하는 영상 표시 장치 ○ 현재 안경식 3D 디스플레이가의 대중화 및 확산이 급속히 진행 중 ○ 장기적으로 무안경식 3D 디스플레이의 개발이 급속히 진행될 것으로 예견됨 ?2. (주요 동향) 전 세계적으로 안경식 3D 입체 영화의 대대적 흥행 성공 영향으로 3D 영화의 편수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배경으로 삼성, LG, 및 일본의 소니와 같은 디스플레이 대기업들이 안경방식 3D TV를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음 ○ 국내 정부 차원의 3D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3D 산업의 육성 방안을 마련중 ○ DisplaySearch사의 2010년 보고서에 따르면 능동형 안경 방식이 중대면적인 TV, 노트북 PC, 모니터 응용제품시장에 의하여 2018년에 수익면에서 가장 큰 173억달러 수익시장이 되고, 선적량면에서는 두 번째인 7억9천만대(Unit) 규모가 될 것이라 판단 ○ 무안경 방식 3D 기술은 2014년이 되어서야 의미있는 규모로 상용화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매년 150% 이상의 고 성장으로 2018년에는 10만대 정도의 선적량이 될 것으로 예상 ○ 3D 디스플레이의 상용화를 위한 휴먼 팩터 및 눈의 피로현상 제거 또는 완화의 문제의 해결 방안이 중요한 걸림 | - |
dc.language | Korean | - |
dc.title | 3D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동향 | - |
dc.type | Article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KISTEP 동향브리프, v.2010, no.3, pp.1 - 21 | - |
dc.citation.title | KISTEP 동향브리프 | - |
dc.citation.volume | 2010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21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3D 디스플레이 | - |
dc.subject.keywordAuthor | 동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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