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광증폭기에 기반을 둔 논리소자들을 이용한 10 Gbit/s 전광 전가산기

Abstract

전광 전가산기가 반도체 광증폭기에 기반을 둔 논리소자들을 이용하여 처음으로 제안되고 입증되었다. 전광 전가산기는 RZ 입력신호들을 이용하여 10 Gbit/s에서 동작되었다. 전광 전가산기의 SUM과 CARRY를 구현하기 위해서 2개의 전광 XOR 논리소자와 4개의 전광 NOR 논리소자가 각각 이용되었다. SUM과 CARRY가 동시에 구현되기 때문에 전광 전가산기의 동작 특성이 10Gbit/s에서 성공적으로 측정되었다.

Keywords

All-optical full adder; All-optical XOR logic gate; All-optical NOR logic gate; 전광 전가산기; 전광 XOR 논리소자; 전광 NOR 논리소자; 반도체 광증폭기; All-optical full adder; All-optical XOR logic gate; All-optical NOR logic gate